카테고리 없음

[스크랩] 옛날의 그집 / 박 경리

마감동(馬甘同) ... 2008. 5. 30. 11:56

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  

      옛날의 그집   - 박 경리 -

 

     

      비자루 병에 걸린  대추나무  수십그루가

      어느날  일시에 죽어  자빠진 그 집

      십오년을  살았다.

 

      빈 창고 같이  휑뎅그레한  큰  집에

      밤이오면  소쩍새와  쑥쑥새가  울었고

      연못의  맹꽁이는   목이  터져라  소리지르던

     

      이른 봄

      그 집에서  나는  혼자 살았다

      다행히  뜰은  넓어서

      배추심고  고추심고   상추심고  파심고

      고양이들과  함께  살았다

 

      정붙이고  살았다

   

      달빛이  스며드는  차가운  밤에는

      이 세상의 끝의  끝으로 온것  같아

      무섭기도 했지만

      책상 하나  원고지  펜  하나가 

      나를  지탱해 주었고

 

      사마천을  생각하며  살았다.

 

      그 세월,  옛날의 그집

      그랬지   그랬었지

      대문밖에는  

      늘

      짐승들이  으르렁 거렸다.

      늑대도  있었고  여우도  있었고

      까치  독사  하이에나도   있었지

 

      모진 세월 가고

   

      아아  편안하다   늙어서  이리 편안한 것을

      버리고  갈것만  남아서  홀가분하다.

 

 

 

http___blog.chosun.com_-_행복_바이러스.jpg

 

(violin version) / Secret Garden 

 

출처 : 豊友會
글쓴이 : 시보네/54 원글보기
메모 :

할머니  ...

이 해인 수녀님 께서 ...

암 투병 중이시래요 ...

세상의 모든 신들께 기도는 했는데 효험이 있을지요 ...

 

그리고 평사리만 ...

내려다 보시지  말고 ...

내경리(둔창마을) ...

마감동이네 집이랑 논 도 좀 봐주세요 ...ㅋㅋㅎㅎㅎ